본문 바로가기

IT 필드테스트/리뷰/기타 IT기기

케이블도 남다른걸 원하는 나다 싶으면?! TG삼보 TGS HDMI Ver 1.4 프리미엄 골드 케이블

예전에 비해 영상제품의 지원 단자에 hdmi가 많이 보급된 것 같습니다.

hdmi도 점점 버전업이 되면서 기능을 강화하는데 최근엔 2.0버전까지 나왔습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4K 급 화질의 완벽지원 정도가 가장 차이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 1.4버전은 30프레임정도였는데 2.0에서는 60프레임 지원으로 증가했습니다.

 

4k급 화질이 아닌 이상 1.4버전의 hdmi케이블은 기존 영상/음향 전달 케이블로는 어디 빠지지 않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오히려 아직 1080 FHD화질이 대중적인 면에서는 아직도 넘치는 성능 아닐까요?

 

거기에 TG삼보 TGS HDMI Ver 1.4 프리미엄 골드 케이블은

최고의 전도성과 신호전송을위하여 24K금도금 커넥터를 채택하였고

전기적 노이즈를 방지하기 위해 3중 차폐처리 방식을 사용합니다.

 

지금부터 TG삼보 TGS HDMI Ver 1.4 프리미엄 골드 케이블을 만나보시죠.

 

- TG삼보 TGS HDMI Ver 1.4 프리미엄 골드 케이블 패키지

 

 

 

 

 

 

정면을 보면 TG삼보 TGS HDMI Ver 1.4 프리미엄 골드 케이블의 단자부분이 보입니다.

다른 hdmi 케이블 제품에 비해서 특징적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느낌입니다.

제품의 버전과 주요 특징을 알 수 있는 인쇄가 있습니다.

(2.0버전이 나오면서 특징 중에 최상위버전이란 문구는 수정되어야겠군요...)

 

 

 

 

 

측면부에 있는 QR코드는 TGS의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PC버전의 웹으로 연결이 되더군요. 모바일 전용 웹의 필요성이 느껴집니다.

 

 

 

 

 

 

 

후면부에는 TG삼보 TGS HDMI Ver 1.4 프리미엄 골드 케이블의 주요특징들이 비교적 상세하게 인쇄되어있습니다.

 

 

- TG삼보 TGS HDMI Ver 1.4 프리미엄 골드 케이블 디자인

 

 

 

 

 

 

 

확실히 TG삼보 TGS HDMI Ver 1.4 프리미엄 골드 케이블의 단자부분이 고급스러워보이는군요.

부식방지를 위해 플러그 보호캡도 인상깊습니다.

케이블의 두께도 두툼한게 믿음직하고 길이는 광고대로 1.5m정도입니다.

 

 

- TG삼보 TGS HDMI Ver 1.4 프리미엄 골드 케이블을 사용해보자.

 

 

 

 

집에서 사용 중인 디지털 TV입니다. LG전자 42LB5650 모델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셋탑박스입니다. 해상도는 1080으로 설정. 연결 케이블은 아날로그 케이블을 사용 중 입니다.

 

이렇게 사용하는데 제가 TG삼보 TGS HDMI Ver 1.4 프리미엄 골드 케이블에 관심을 가진 이유가...

 

 

 

 

 

 

위 이미지 4장의 좌측을 잘 보이시면 가로방향으로 빗살 물결 무늬의 노이즈가 보이실겁니다.

이 물결이 화면 가로 방향 전체를 가로지르고 아래에서 위로 천천히 올라가는데

한번 눈에 거슬리기 시작하니 계속 거슬리더군요.

 

이걸 TV자체의 문제가 아니란걸 안게 USB로 FHD 영상을 담아서 시청하면 노이즈 없이 깨끗한 영상이 나옵니다.

아날로그 케이블 문제로 의심하고 hdmi를 알아보던 중에 TG삼보 TGS HDMI Ver 1.4 프리미엄 골드 케이블을 만났군요.

 

 

 

 

 

 

와 진짜...기본으로 제공하던 아날로그 케이블을 사용하다가 TG삼보 TGS HDMI Ver 1.4 프리미엄 골드 케이블로 바꾸니

왜 진작에 케이블을 바꾸지 않았을까 후회되더군요.

일단 기본적으로 위의 이미지만 보셔도 흐릿한 물결이 없단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채널을 확인해도 아날로그 케이블을 사용할 때와

TG삼보 TGS HDMI Ver 1.4 프리미엄 골드 케이블을 사용할 때의 화질이 눈에 보이네요.

TV볼 맛 좀 날 것 같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그 차이를 보여즈리기 힘들다는게 아쉽습니다)

 

금도금 단자에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노이즈 차단을 위한 기술이 들어간 TG삼보 TGS HDMI Ver 1.4 프리미엄 골드 케이블

아직 4K 지원 영상출력 제품이 없다면 후회하지 않을 제품같습니다.

다나와 평균가는 7000원대지만 기본적으로 5000원대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이라 부담도 적네요.

 

[이 사용기는 TG삼보&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좋은 기회를 주신 TG삼보&다나와 체험단, 그리고 글을 읽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